나만의 '소통'/제품 리뷰

블루투스 키보드[엑토 레트로 팝 미니 블루투스 키보드/키보드/블루투스키보드/레트로키보드/무선키보드]

담;다 2022. 4. 6. 21:07

안녕하세요. 포토그래퍼 '담다'입니다.


키보드로 작업을 많이 하면서 간편하게 작업하기 위해 블루투스 키보드디자인적인 요소를 찾다가 레트로 키보드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찾다가 저한테 가장 이뻐 보이면서 가격도 착한 블루투스 키보드를 찾게 되었는데 엑토 리트로 팝 미니 블루쿠스 키보드입니다.

 

이 년 정도 그냥 아이패드용으로 사용을 하고 있는데 간단한 리뷰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기본 사양
사이즈 345x135x38mm
무 게 547g
연결방식 블루투스3.0
키수명 800만회
키방식 및 키수 멤브레인, 86키
입력전원 AAA 배터리2
배터리 지속시간 하루 8시간 사용 시 약2~3개월 사용
가 격 23,150원

 

정말 특별한 것 없고 기본 중의 기본인 사양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충전방식이 아닌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는 점입니다. 솔직히 충전이라고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배터리를 넣어 사용하는 부분이라 저의 꼼꼼함에 다시 한번 실망을 했습니다.

 

충전으로 구입하고 있었는데 굉장히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디자인 및 성능

우선 전체적인 디자인둥글둥글해서 레트로 감성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성능보다는 디자인적인 면을 보아 구입한 제품인데 전체적인 디자인은 만족한 제품입니다.

 

키감 같은 경우는 저소음에다가 부드러운 키감을 갖고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를 평상시에 사용하는 저로서 어찌 보면 키감에 대해 타격감이 없다고 초반에 생각을 했지만 장시간 사용 시 확실히 피로감을 덜했습니다.

 

솔직히 타격감을 없지만 저소음에다가 부드러운 만큼 외부에서 사용하기 적당한 블루투스 키보드인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보통 외부에 많이 가지고 다니는데 솔직히 크기라든지 무게감은 있어서 외부에 갖고 다니기가 불편한 제품입니다.

저는 가방을 착용하기 때문에 편하게 들고 다니는데 클러치백을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전혀 편하지 않을 제품입니다.

 

기본 휴대성이 편한 블루투스 키보드보다 무게감도 확실히 있기에 휴대성은 포기해야 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저는 이점에 대해서 인지를 하고 구매했기에 그렇지만 휴대성을 강조하는 분들에게는 그렇게 추천하지 않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키보드가 높기 때문에 키감으로는 손가락의 피로감을 덜해줄 수 있지만 손목에 대한 부담감은 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몬가 좋으면서도 좋지 않다고 해야하나? 그러한 점들이 많은 제품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솔직히 배터리를 껴야 하는 부분이라 놀랬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충전식인 줄 알고 착각해서 구매를 했기에 배터리가 있는 부분에서 나에 대해 실망감이 많이 다가왔습니다.

 

요즘 시대에 배터리를 정말 아닌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한편으로 저 같은 경우는 기본 사양처럼 3개월은 가질 않지만 2개월 정도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이라 충전하는 번거로움은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건 자기 위안일 뿐 확실히 충전하는 것이 더 편한 것 같습니다.

 

배터리 잔량 표시Caps Lock불빛으로 표시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 외에 다른 곳을 알려주는 표시등은 없는 부분입니다.

 

나의 생각

디자인적인 면에서는 만족도가 굉장히 좋으면서도 개인적으로 키감이 피로감을 덜 주는 부분이라 좋습니다.

 

그렇지만 휴대성배터리를 넣어야 하는 부분에서는 불편한 점이 많아 휴대성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이 키보드로 게임을 한다면 반응속도가 즉각적으로 반응하지 않아 불편한 사항입니다.

(저는 아이패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반응속도 면에서 느리다고 생각하는 부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나름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면서 확실히 호불호가 강할 것 같은 엑토 리트로 팝 미니 블루쿠스 키보드인 것 같습니다.